투자 TALK

팔란티어는 아직도 매력적인가?

더 나은 삶을 위한 몇가지... 2025. 3. 13. 11:09
728x90
728x90

어제 미국 증시가 반등을 했습니다. 

 

전체적인 기술주들이 전날 까먹을 증시를 다시 원복 하면서 좋은 시장의 흐름을 만들어냈습니다. 

 

트럼프가 테슬라를 구매하는 영상이 돌면서 테슬라가 7프로가 넘는 상승을 보였습니다. 

 

200불 이하가 올까 생각해봤는데 어제 장으로 보니 당분간은 횡보할 거 같아서 테슬라는 잠시 마음접어두고 투자하고 있는 팔란티어를 봐야겠습니다. 

 

어제 미국주식의 반등은 기술주의 반등이만들어낸것이 아니라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됐는데 예상치보다 더 좋은 수준이어서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한 기대심리가 올라가서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갑자기 아무 이유없이 반등할 수 없습니다. 

 

팔란티어 

 

저는 이미 많이 오른 시점에 팔란티어를 들어갔는데 120불 넘는 주식이 100불까지 빠지기에 들어갔습니다. 

 

사실 70불 까지 올 거라는 생각은 못해봤어서 아직까지 주식 계좌의 팔란티어는 파란색입니다. 

 

왜 그렇게까지 빠지는것을 생각하지 못했나를 이야기하려면 팔란티어의 사업분야를 봐야 합니다. 

 

일단 팔란티어는 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주로 하는 기업으로 정부 및 기업을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팔란티어의 이익의 큰 부분은 미국 정부가 담당합니다. 

 

그래서 국방비 축소한다고 이야기 했을때 팔란티어가 하락을 한 것인데 국방비 축소와 별개로 팔란티어의 정부 사업분야의 실적은 줄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일반 기업에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업무 효율을 늘려주기에 아마도 꾸준이 팔란티어의 고객은 늘어날 것이라고 보입니다. 

 

팔란티어는 AI 와 데이터 분석 시장에서 계속 성장 중이면 이 분야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지니스 모델이 대분의 기업에서 활용하는 만큼 팔란티어의 성장은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됩니다. 

 

제가 100불 이하에서 투자한 이유는 이미 10배 가까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투자를 포기할 만큼의 낮은 기대치를 가진 기업은 아니었고 미국 정부와의 계약건과 별개로 민간기업에도 분석 서비를 제공하고 있기에 아직까지는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빅테크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 시장의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기에 매도 금액을 높게 잡지 않을 예정며 어느 정도 되면 현금화를 하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팔란티어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사실 숫자로 표시되는 기업의 분석은 그 기업의 파악에 정확할수는 있겠지만 그 숫자가 주식시장의 흐름에 완벽하게 반영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빅테크 기업의 좋은 실적발표에도 불구하고 트럼프의 말한마디에 주가가 폭락하는 모습을 계속 보고 있기에 숫자가 모든것을 반영한다고 봐서는 안될 거 같습니다. 

 

숫자를 보고 예측을 하고 내 앞으로 투자의 방향성을 정하면 기다리는 거 외에는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결론 

 

아무리 팔란티어의 실적이 좋다고 해도 트럼프가 국방예산줄인다는 한마디에 주가가 하락되는 모습은 팔란티어로서도 단점으로 보이며, 민간기업의로의 사업확장을 통하여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장기적으로 가져갈 수도 있는 종목이라고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투자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모수개혁  (2) 2025.03.17
관세전쟁의 끝은?  (5) 2025.03.14
테슬라는 어떻게 될까?  (3) 2025.03.12
미국 주식 시장의 방향은?  (2) 2025.03.11
지금의 하락이 미국증시 경기침체의 신호일까?  (4) 2025.03.07